충성된 일꾼!

조회 수 3726 추천 수 0 2016.05.20 20:42:52

예수님은 제자들을 충성된 일꾼으로 키우고 남기셨습니다. 교회가 해야 할 일은 충성된 일꾼을 키우고 남기는 것입니다. 국어사전은 ‘충성(忠誠)’이란 단어를 “진정으로 우러나오는 정성”이라고 정의했습니다. 충성이란 억지로 하는 것이 아닙니다. 참된 충성이란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것입니다. 충성(忠誠)이란 한자 단어를 잘 살펴보면 놀라운 의미를 발견하게 됩니다. ‘충(忠)’이란 한자는 ‘중심(중, 中)’이라는 한자와 ‘마음(심, 心)’이라는 한자가 합성된 단어입니다. 또한 ‘성(誠)’이란 한자는 ‘말씀(언, 言)’이라는 한자와 ‘이룰(성, 成)’이라는 한자가 합성된 단어입니다. 한자로 충성이란 “말씀을 마음 중심에 두고 이루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나님께 충성된 일꾼은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 중심에 두고 이루는 사람입니다. 다윗은 하나님 앞에 충성된 일꾼이었습니다. 우리는 다윗을 통해 충성된 일꾼이 어떤 사람인가를 배우게 됩니다. 우리는 모두 다 성공하도록 부름 받은 것은 아니지만 우리는 모두 다 충성된 일꾼이 되도록 부름 받았습니다..

예수님은 아버지께서 맡기신 일을 충성 되이 이루셨습니다(요 17:4). 예수님은 은밀히 선한 일을 행하시길 기뻐하셨습니다. 선행을 행하실 때마다 사람들에게 드러내지 말라고 부탁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작은 자를 소중히 여기셨고, 작은 일을 충성 되이 행하셨습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때를 소중히 여기셨습니다. 예수님은 자주 “내 때가 아직 이르지 아니했다.”라는 표현을 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아버지의 뜻을 아버지의 때에 맞추어 이루셨습니다. 예수님은 끝까지 충성하셨고, 십자가에 죽기까지 충성하셨습니다.

히브리서는 예수님을 “충성된 대제사장”(히 2:17, 개역한글)이라고 말씀합니다. 또한 모세가 “하나님의 온 집에서 사환”(히 3:5, 개역한글)으로 충성했다면 예수님은 “그의 집 맡은 아들로 충성”(히 3:6, 개역성경)하셨다고 말씀합니다. 이번에 임직을 받으시는 일꾼들이 다윗과 예수님을 닮은 충성된 일꾼이 되길 소원합니다. 또한 우리 모두가 하나님을 기쁘게 해 드리는 충성된 일꾼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감사는 선택입니다

어떻게 세운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까요?

꿈을 꾸기에 늦은 나이는 없습니다!

교회의 본질!

사랑의 불씨!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

배움의 영성!

깨어짐의 영성!

어떻게 좋은 사람을 얻을 수 있을까요?

아름다움!

부모님의 사랑과 은혜!

분노관리는 기대관리입니다

새벽은 하나님을 만나는 시간입니다

감사하는 사람에게는 !

진정한 배움이란 !

새롭게 시작을 할 때는 !

하나님은 모든 것을 새롭게 하십니다

아름답게 나이 들어가는 지혜

충성된 일꾼!

보혈은 고난의 능력입니다